서울시, 내달 1일까지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내달 1일까지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1.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소재 중소·중견 기업 약 400여개 업체가 참여 약 500여개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가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서울시내 23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2020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력서를 등록하면 입사 지원한 기업에서 서류 합격 여부를 결정해 화상면접 또는 대면 면접을 진행하는 등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직무는 정보기술(IT) 서비스 관리, 광고 마케팅, 일반 사무, 회계 총무 등으로 다양하다.

또 박람회 홈페이지의 '잡(Job) 토크 콘서트'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여성인재들이 갖춰야 할 필수 경쟁력이 무엇인지 진로 전문가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직무조언, 온라인 상담, 취업 특강 영상, MBTI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마련해 여성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박람회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한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송다영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기업은 우수여성인재를 확보하고 여성구직자는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