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한국연구재단, 산업단지 청년 고용 활성화 협약 체결
상태바
산단공-한국연구재단, 산업단지 청년 고용 활성화 협약 체결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11.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과 한국연구재단이 '산업단지 청년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단공과 재단은 코로나19와 수출 규제 등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위축된 산업단지 우수 중소·중견기업 청년 채용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구인·구직 일자리 매칭에서 산학협력 활동까지 공동 지원한다.

산단공은 글로벌 선도기업, 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등 산단 우수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일자리를 발굴한다. 한국연구재단은 산학협력 활동으로 전국 대학에서 육성한 청년 인재가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포함한 양질 일자리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기업 의견을 수렴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발굴하고, 산업단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산업단지 일자리 매칭시스템인 '키콕스잡(KICOXJOB)'와 연계해 산학협력 엑스포 등 산학협력 활동도 공동 추진한다.

산단공은 이달 중 제2차 산업단지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열어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청년·여성·중장년 등 사회취약계층 취업 매칭을 지원한다. 연구재단은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해정부가 지원하는 산학협력 주요정책을 소개한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와 함께 할 기회가 되고, 청년에게는 산업현장에서 꿈을 펼칠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