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9.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대표이사 최경란) 디자인 분야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창업지원을 위한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 입주할 25개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서울시 마포구 홍대입구역 앞 건물 내에 지상 3~5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용자 간 자유로운 협업·네트워킹이 이뤄지고, 청년들의 창의력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발휘될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 기업은 기본 1년간 무상으로 입주할 수 있으며 매년 창업 성과가 우수한 기업은 심사를 통해 추가 1년씩 연장이 가능하다. 우수 기업은 최대 4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DDP Store' 입점기회도 주어진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은 10월 13일까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1대 1 멘토링, 3차 PT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로도 통보될 예정이다.

재단은 잠재력이 풍부하고 역량 있는 청년 창업자들을 선별해 체계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디자인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특히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개인 창업자가 조달하기 어려운 전문 인프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디자인 스타트업이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글로벌 투자·유통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자인 스타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