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로 청년 창업 지원
상태바
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로 청년 창업 지원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09.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3일부터 '2020 스타벅스 창업카페'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 대체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 문화지원을 이어나간다.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격주 금요일마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에 총 15회 강연 영상을 올릴 예정이다. 창업카페 우수 아이디어 온라인 발표회도 진행한다. 창업카페를 2회 이상 온오프라인으로 수강한 청년이 대상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발표자 10명에게 창업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카페는 스타벅스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강연, 세미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2015년부터 시행 중이다. 창업 교육과 이벤트 강연, 창업전문가들과 네트워킹, 1대1 창업 멘토링, 창업캠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창업카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