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의 베테랑 두 기업이 만났다!
상태바
진로교육의 베테랑 두 기업이 만났다!
  • 김연정 기자
  • 승인 2019.08.0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인재연구원-(주)인앤잡, 진로교육 공동 협력 MOU체결
(주)인앤잡 김영조 대표(왼쪽), 미래인재연구원 이형남 원장(오른쪽)
(주)인앤잡 김영조 대표(왼쪽), 미래인재연구원 이형남 원장(오른쪽)

 

청년층의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준비생들의 진로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두 베테랑 기업 ‘미래인재연구원’과 ‘(주)인앤잡’이 만나 주목받고 있다.

미래인재연구원(원장 이형남)과 ㈜인앤잡(대표 김영조)은 진로교육 공동협력 MOU를 ㈜인앤잡 커리어개발센터에서 지난 8월 2일에 체결했다. 두 기업은 다양한 대학교육 사업을 진행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생의 진로설정과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었다.

미래인재연구원이 특허 등록한 ‘상시진로지도 프로그램’은 대학교 전 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눈높이에 맞춘 취업준비를 한다. 또한 교수들은 진로·취업 관련 전문지식을 쌓도록 진로·취업상담과 강의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상시진로지도 프로그램’을 미래인재연구원과 ㈜인앤잡이 상호협력하여 전국 대학교에서 다수의 대학생이 이용하도록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미래인재연구원은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전문 연구기업이다. 대학생의 단계별 진로정보 제공 및 교육을 통하여 진로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개인은 물론 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설립되었다. 그 밖에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 ▲1:1 코칭 프로그램 ▲해외연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진로교육의 틀을 만들고 있다.

(주)인앤잡은 대학의 저학년과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설정부터 성공취업까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진로 및 취업 서적 발간, 인성직무능력검사 개발, 교육프로그램 진행, 취업전산망 운영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을 올바른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길잡이 역할을 수행한다.

국내 대학교육사업을 이끌고 있는 미래인재연구원과 (주)인앤잡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시너지효과를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