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우석대 '클라우드 기반 온택트 강의서비스' 제공
상태바
SK㈜ C&C, 우석대 '클라우드 기반 온택트 강의서비스' 제공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9.1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우석대에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 기반 온택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대학교에 강의 솔루션을 적용하는 SK㈜ C&C 첫 사례다.

우석대는 9월부터 7주 동안 모든 학과 수업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수강인원 20명 이하 또는 강의실 밀집도 50% 이하인 실습·실기 과목의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한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를 우석대 학습관리시스템(LMS)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연계해 학과 별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으로 재현한다.

간호대, 보건복지대, 사범대, 약학대, 한의과대 등 총 9개 단과대학 1만여명 학생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스마트학습관리시스템에 접속, 강의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모바일·PC는 물론 맥(Mac)·윈도 OS(운영체제) 등 모든 환경에서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접속 가능하다.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실에서 교수들의 실시간 강의를 들으며 수시로 교수와 채팅을 통해 상호 소통할 수 있다. 실시간 강의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디지털 메모’로 체크하고 추후 ‘스마트 검색’이나 ‘해당 강의내용 바로 가기’ 기능으로 빠르게 재학습 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형으로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디지털 메모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해 추후 그룹 스터디 등에 활용할 수도 있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가 끝나면 동영상은 자동으로 저장·등록된다. 학생들은 스마트 검색을 활용해 동영상 내 교수 음성은 물론 교재와 교수 필기 내용까지 원하는 내용을 검색해 강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20여개의 외국어 검색도 가능하다.

SK㈜ C&C와 우석대는 향후 실습 교육 과정에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의 360도 가상현실(VR) 기능도 접목할 예정이다.

이석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를 통해 한층 실감나는 온택트 강의를 선보일 것”이라며 “우석대 학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학업의 완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