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산업연구원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산업연구원 업무협약(MOU) 체결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9.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 협력
▪ 4차 산업시대의 지역특화산업 인재양성 및 위기지역 신활력사업 협력
▪ 지역기반 산업 및 클러스터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 및 연구기능 강화 협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좌측)과 산업연구원 장지상 원장(우측)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좌측)과 산업연구원 장지상 원장(우측)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와 산업연구원(원장 장지상)은 오는 9월 11일(금) 연구원 회의실에서 지역산업 및 지역클러스터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직업교육 산학연 협력체계가 부족한 현실에서, 양 기관 협력을 통해 개별단위 협력이 아닌 지역단위의 지속가능한 산학연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 지역산업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관련 정보 공유, 지역산업 기반의 (중소)기업-전문대학 우수 협력모델 개발 및 협력,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활성화 협력, 지역경제 위기지역의 지역활력 증진사업 발굴, 그 외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공동연구 및 사업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산업연구원이 제공하는 산업동향 및 중장기 산업경제 발전비전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전문대학의 산업체기반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현장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산학교육혁신연구원 한광식 원장(김포대학교 교수)은 그간 전문대학의 연구기능을 대폭 강화·확대하기 위하여, 전문 기관(뉴스앤잡, 중소기업연구원, 한국고용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과의 교육 및 연구성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다.

­ 이와 관련, 2020년 하반기에는 전문대학의 신산업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기관·전문대학·산업체·지자체 등의 전문가를 구성하여, 전문대학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와의 협력강화을 통해 전문대학의 인공지능, 스마트제조혁신, 드론 산업 등의 인적자원개발 강화 및 인력수급 미스매치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업동향 및 산업경제 발전 비전 등이 공유되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직업기술인력이 양성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전문대학은 직업교육 수준을 보다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구기관 등과 협력하여 신산업 인력양성모델이 많이 개발·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