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일부터 2019 대학리크루트 투어 진행
상태바
대구시, 4일부터 2019 대학리크루트 투어 진행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09.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의 채용정보, 현장면접, 취업특강,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학 리쿠르트 투어가 열린다.

대구시는 청년 구직자들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역기업에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일 영남대를 시작으로 '2019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한다.

시는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대구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2012년도부터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하고, 올해도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1 채용상담부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와 함께하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 초저 스펙으로 누구나 선호하는 기업에 취업 성공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힘겹게 취업의 문턱을 두드리고 있는 취준생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힐링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각 대학의 특성과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해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도 제공한다. 올해는 취업 특강(오전 10~낮 12시)과 기업 채용관(오후 1시30분~오후 5시30분)의 시간대를 구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 전선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업의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