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비대면 강의로 사립유치원 감사사례 연수
상태바
서울시 교육청, 비대면 강의로 사립유치원 감사사례 연수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08.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내달 1일(화)부터 서울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 유튜브 비대면 맞춤형 강의, 사립유치원 유치원3법 및 감사사례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사립유치원 감사사례 연수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집합연수가 잠정 중단된 상황에서 △유치원 현장 업무담당자의 유치원 교육 운영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유치원의 공공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감사연수의 필요성에서 사립유치원을 지원하고자 실시된다.

이는 유치원 3법 개정의 안착과 종합감사 수감을 대비해 사전 연수를 통해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정·보완 기회를 줌으로써 예방중심의 감사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감사관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유치원 업무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원하는 횟수만큼 접속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문자 및 업무관리메일을 통해 연수신청자에게 유튜브 채널 접속을 위한 개별 계정을 제공해, 학습자는 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해 클릭 한번 만으로도 감사연수를 학습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유치원 회계 △유치원3법 및 행정일반 △교무학사 3분야의 감사 전문가 3인이 실제 감사사례와 2020. 2월 발간·배포된 ‘감사사례로 보는 사립유치원 업무편람’을 교재로 사용해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가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감사사례 중심의 강의로 구성했다.

서울시 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유치원 운영의 공공성 및 투명성을 제고해 서울 유치원의 새로운 내일을 열어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사립유치원 운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