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업 메뉴판 맞춤형 무료 템플릿 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창원시, ‘창업 메뉴판 맞춤형 무료 템플릿 지원사업’ 시행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0.06.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와 업종 전환자들을 위해 명함, 메뉴판, 쿠폰 등 맞춤형 디자인 견본(템플릿)을 창원시 홈페이지에 무료로 제공한다.

'창업 메뉴판 맞춤형 무료템플릿 지원사업'은 각 업종별 메뉴판, 명함, 쿠폰 등을 포토샵과 일러스트 디자인 파일로 제작해 무료로 시민에게 배포하는 사업이다. 명함 18종, 메뉴판 8종, 쿠폰 3종, 스탬프 9종, 폰트 9종의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이 제공된다.

필요한 시민은 언제든지 PC를 이용해 어도비(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포토샵과 일러스트 파일을 받은 후, 시가 제작한 디자인 템플릿 파일을 창업 업종에 맞게끔 수정해 출력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공유 플랫폼이 본격 도래한 시점에 맞춰 언제든지 정보를 수정해 창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파일을 공유하고 있다. 포토샵 파일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절차에 대해 상세한 매뉴얼을 만들어 창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메뉴판 맞춤형 무료템플릿 지원사업'은 경남에서 창원이 처음 시행하는 아이디어 사업이다.

이승룡 신성장산업과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창업자 또는 소상공인에게 초기사업 필수 요소인 명함, 메뉴판, 쿠폰 등의 디자인 템플릿 47종을 무료로 제공해 디자인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