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창의력 개발 질문지도자' 교육생 모집
상태바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창의력 개발 질문지도자' 교육생 모집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3.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홈페이지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에서 ‘창의력 개발 질문지도자’ 자격에 도전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4차 산업 인재양성 전문기관인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센터장 윤원식)는 창의력 개발 교육에 힘쓸 전문가 육성을 위해 ‘창의력 개발 질문지도사’ 2급 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의력 개발 질문지도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복합형 인재에게 요구되는 비판적 사고, 소통능력, 창의력 등을 키우기 위해 뇌과학, 창의력의 원리, 질문에 기본, 효과 등을 교육, 개발하는 지도사를 말한다.

모집 대상은 창의력 개발을 원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자녀들의 창의력을 개발해주고자 하는 학부모, 초중고교 방과 후 교사, 동아리 지도 교사 등 교육 종사자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교육과정은 ▶뇌과학 (뇌과학의 원리 이해하기,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등), ▶창의질문 (질문의 종류와 역할, 15가지 질문 유형 이해 등), ▶창의게임 (질문카드, 질문보드 게임 원리와 활용법), ▶창의 마인드 맵(마인드 맵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창의독서토론(독서토론 운영방법, 질문독서 토론 운영법 등) 등 강의와 실습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일정은 오는 4월 3일부터 25일, 매주 금, 토 오전 9시~18시까지 총 60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수강료 및 자세한 일정은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는 전신인 (재)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을 통해 24년간 쌓아온 경험과 인재 양성의 노하우를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접목해 미래 경쟁력을 이끄는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