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낙성벤처밸리 창업공간 3월부터 본격 운영
상태바
관악구, 낙성벤처밸리 창업공간 3월부터 본격 운영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3.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는 3월부터 ▲ 낙성벤처 창업센터 본점(관악구 낙성대로 2) ▲ R&D센터점(관악구 낙성대로 38) ▲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낙성대역) 등 3개 창업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낙성벤처 창업센터 본점은 구 보훈회관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88㎡ 규모로, R&D센터점은 165㎡ 규모로 리모델링해 새 단장을 마쳤다.

본점에는 13개 기업 49명이, R&D센터점에는 2개 기업 20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사 내에 112.42㎡ 규모로 설치되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에는 네트워크 공간, 회의실, 디지털미디어실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관악구는 지난해 4월부터 ‘관악창업공간’을 운영하며 11개 기업에 창업공간, 멘토링, 컨설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관악구는 기존의 관악창업공간을 리모델링해 9월 서울시가 개관하는 관악창업센터와 구의 낙성벤처 창업센터가 상호 협력토록 할 방침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낙성벤처밸리 창업공간이 본격 운영을 시작하게 됨에 따라 낙성벤처밸리 조성이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해서 창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투자사와의 협약 및 창업펀드 조성 등을 통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