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만 가득, 2020년판 ‘모바일 취업가이드북’ 출시
상태바
최신 정보만 가득, 2020년판 ‘모바일 취업가이드북’ 출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2.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변화시대, 정보가 관건이다!
모바일 5G의 시대가 열리면서 기존의 한계를 초월하는 초고속, 초연결, 초경험, 초지능, 초감각 등의 기술들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급변화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최신 정보 습득하고, 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곧 성공이 관건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각종 지식과 정보의 경로는 다양하기 때문에 매일 봇물처럼 터져 나오는 정보들을 감당하려면 모바일을 통한 정보 습득이 가장 최적화된 방법이다. 물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인지는 판단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양질의 정보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검증된 업체를 통해야 한다.

진로취업컨설팅 전문회사로 입지를 굳힌 (주)인앤잡은 매년 60여개 대학의 진로·취업 관련 서적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시대에 들어서면서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그동안의 정보와 노하우를 살려 2020년판 모바일 취업가이드북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외 취업 관련 정보를 담은 모바일 취업가이드북은 실시간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교별 맞춤형 정보 수록을 통해 차별성까지 갖췄다. 결국 정보의 다양성과 신속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성까지 5G의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계를 초월한 다양한 정보, 취업을 잡아라!
모바일 취업가이드북은 채용동향, 취업전략, 취업정보,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비법, 인적성 검사, 취업꿀팁 등 실전 취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취업에서 제일 중요한 면접 정보를 담은 ‘면접비법’에는 면접 동향, 면접 전략, 신입사원의 생생한 면접 후기, 인사전문가의 업종별 면접 비법, 면접관의 평가 방법 등 차별화된 면접 정보도 담았다.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지 못했다면 인성검사를 비롯해, 적성검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검사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모습과 적성을 통한 적합한 직무를 확인할 수 있다.

학교와 학생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들도 추가했다. 설문조사 기능은 학생들의 의견을 조사하는 용도로, 과거 설문지를 통해 조사했다면 지금은 모바일 취업가이드에서 간편하게 조사할 수 있다. 학생들의 의견도 바로 취합되고, 버튼만 누르면 통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각 과의 중요 행사를 공지하면 학생들이 바로 신청 할 수 있는 서비스도 포함했다. 모바일 취업가이드는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대학과 학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학교에서 관리자 모드를 통해 모바일북 사용 통계도 확인이 가능하다. 월별 접속 현황은 물론 각 페이지별 접속자 현황, 게시물 조회수도 파악할 수 있어 학생들이 즐겨찾는 취업정보가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외에도 모바일북의 강점은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다.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교내의 취업정보는 물론 국내외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알림만 설정하면 원하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인터넷 신문 '뉴스앤잡'의 취업뉴스와 워크넷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편리미엄의 대명사, 모바일 가이드북!
‘편리한 것이 프리미엄한 것이다’라는 뜻의 신조어 편리미엄은 말 그대로 노력과 시간을 아껴주는 것이 프리미엄의 기준이 된다는 것이다. 편리미엄의 대명사인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앱이 출시되고 있고, 앱을 사용하는 것도 이젠 보편화의 길에 들어서고 있다.

그렇다보니 대학들도 편리미엄에 주목해 학생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하는 모바일 가이드북을 활용하고 있다. 현재 20여 개 대학이 인앤잡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가이드북을 제작했고, 책자만 제작하던 타 대학들도 2020년 신규 모바일북을 제작·의뢰하고 있다.

(주)인앤잡은 대학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가이드북을 제작할 계획으로, 별도의 학교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예정이다.

*모바일 가이드북 제작은 (주)인앤잡 교육기획팀(02-454-14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