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업빌, 스마트팜 & 스마트시티 분야 창업 지원 돌입
상태바
세종창업빌, 스마트팜 & 스마트시티 분야 창업 지원 돌입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11.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과 스마트시티 분야 육성을 지원하는 창업벤처 공간인 ‘세종창업빌’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1일 ‘세종창업빌’ 개소식을 연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및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비롯, 지역 창업벤처 지원기관과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다.

세종창업빌은 세종시 특화 분야인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관련 창업벤처를 키워 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립이 추진됐다.

지난 6월 착공해 10월 준공한 세종창업빌은 지상 2층 규모의 건축물로 창업벤처가 입주해 창업활동을 펼칠 사무 공간 15실을 비롯해 교육·세미나, 교류·협업을 위한 다목적 열린 공간, 회의실 등을 갖췄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스마트팜 및 스마트시티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을 유치하고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업벤처기업들이 세종창업빌에서 자연스럽게 교류, 협업하면서 신사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앞으로 15개 입주기업에 대해 사업기획 및 투자유치 관련 교육·멘토링, 개발 제품의 실증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