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진로지도, 저희에게 맡기세요"
상태바
"학생들 진로지도, 저희에게 맡기세요"
  • 김연정 기자
  • 승인 2019.07.09 15: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 진로지도사 2급 과정 도전!
장안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
장안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

 

장안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이 학생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하고자 의기투합했다.

7월 3일부터 이틀간 장안대학교 학술정보관에서 열린 ‘진로지도사 2급 과정’에 는 35명의 교수와 교직원들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평소 찾아가는 취업센터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진로취업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장안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은 ‘진로지도사 2급 과정’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진로지도를 하고자 자격증에 도전했다.

(주)인앤잡에서 진행하는 ‘진로지도사 2급 과정’은 교수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와 상담기법 교육을 통한 진로지도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진로지도의 핵심인 자기분석방법과 상담기법, 직업 및 직무분석, 검사 진단도구를 통한 진로지도방법, 실전 취업지원전략 등에 대한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장안대학교 박창환 학생상담센터장은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신입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교수와 교직원은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진로지도방법의 필요성을 체감하여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진로지도사 2급 과정’에 참석한 백혜연 뷰티케어과 학과장은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던 진로지도에 대한 지식과 사례를 스스로 정리하고 체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인앤잡에서 알려주는 진로지도에 대한 구체적인 팁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35명의 참가자들은 (주)인앤잡의 입회하에 엄격한 시험을 거쳐 진로지도사 2급 자격증을 획득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호석 2019-07-10 17:11:34
장안대는 학생들을 위한 진로. 취업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입학하면 진로 정보나 관련부서에 자연스레 관심 갖을 수 있도록 지도교수님들이 교과과정에 연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취업지도사 과정에 참여했던 교수님들이 일부 참여하셔서 반가웠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