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 개최
상태바
관악구,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 개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1.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은 청년 개개인의 잠재된 성향을 분석해 소질과 적성을 찾고 잘하는 분야가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성공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13일 오후 5시부터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성공 취업의 모든 것! 전문가 특강(1H)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 전문가 특강(1H) ▲3부 1:1 개인 컨설팅(2H) 총 3부에 걸쳐 4시간가량 진행된다.

1부 ‘성공취업의 모든 것!’에서는 마이온컨설팅 류태섭 수석컨설턴트의 진행으로 청년 개인의 소질과 적성, 역량 등을 고려한 직업과 직무를 찾아보는 시간이 주어진다.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에서는 전 TBS 교통방송 기자이자 전 TBN 교통방송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민세희씨가 출강, 서류 합격과 성공적인 면접 대비를 위한 ‘기자처럼 쓰고 아나운서처럼 말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3부 ‘1:1 개인 컨설팅’ 시간에는 다년간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공채 인적성 검사 감독관, 전문 면접관 등 경험을 가진 박상규씨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1:1 자기소개서 첨삭과 취업 컨설팅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마이온 잡 홈페이지(https://myownjob.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가 시행한 다양한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빛나는 사회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