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19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상태바
교육부, ‘2019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1.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19 산학협력 엑스포’가 개막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9 산학협력 엑스포’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산학협력의 목표를 공유하고, 산업협력 정책과 성과에 대한 의견 교환과 공감하는 자리다.

‘한계를 넘는 혁신, 함께하는 포용성장’이라는 주제로 305개 대학과 기업이 참여해 총 803개 부스를 운영하고, 각각의 부스에서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결과물인 대학생 작품, 산학 공동 개발 신기술, 학생 창업 아이디어 상품 등 다양한 산학협력 성과물이 소개된다.

개막식 당일에는 학생과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공개 채용 면접인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도 마련됐다.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테마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산학협력 관련 주제로 열리는 '산·학·관 소통 포럼', 대학 창업교육 우수 사례 포럼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번 산학협력 엑스포가 산학협력의 성과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하는 장이 돼 대학과 기업이 혁신과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