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스타트!"
상태바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스타트!"
  • 최영석 기자
  • 승인 2019.07.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에 6개 기관 시작, 9월에 집중 예상

 

올 7월을 시작으로 2019년 하반기에도 공기업과 공공기관들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의 발표에 따르면 이미 7월부터 원서를 받는 곳도 있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특히 금융 및 에너지 관련 공기업을 중심으로 인재를 모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금융 공기업 채용이 몰려 있다는 점이다.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예금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초임 4,000만원을 넘는 금융공기업의 원서 접수 기간이 8월 말에서 9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들 기업들은 지난해에도 같은 시기에 원서를 접수한 바 있어,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서류와 필기시험, 면접 전형을 치를 가능성이 크다.

특히, 10월 중순 경에는 금융공기업이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는 이른바 ‘A매치 데이’가 열릴 수 있다. 따라서 금융공기업을 지원할 구직자는 8월말 9월초 서류접수, 10월 중순 필기시험 일정을 미리 예상하고, 시간을 계산해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월별 채용시기를 살펴보면 7월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기술 ▲힌국전력거래소, 8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채용을 진행한다. 9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전 KDN ▲한국동서발전 ▲한국도로공사가, 10월에는 ▲한국소비자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입직원을 모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적인 내용과 시기는 변동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 기업의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