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이영 장관, 소상공인의 어려움 듣고 해결 방안 모색!
상태바
중기부 이영 장관, 소상공인의 어려움 듣고 해결 방안 모색!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소상공인・자영업자・전통시장 업계 관계자들, 전문가들을 만나 민생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3월 7일 서울 홍대 스터디카페에서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고금리・고물가, 소비위축, 노동 등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경영애로를 청취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정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자영업자・전통시장 상인들은 코로나19를 견뎌냈음에도 여전히 경영환경이 어렵다고 전하면서,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 부담 경감, 소상공인에 대한 인력지원책 마련, 소상공인 매출 촉진, 저금리 자금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영 장관은 “지난 2월 15일 대통령 주재 제13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전기・가스요금 분할납부, 소상공인 신용보증 2조원 추가 공급, 정책융자 신속집행 등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민생방안을 1차적으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밖에도 물가상승・소비위축 등을 고려하여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상 식사비 가액한도를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해달라고 강력히 건의하고, 소상공인이 에너지효율이 높은 설비를 도입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활용해 도입비,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을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민생 간담회에서 수렴한 현장애로・건의사항들을 모아 검토하여 올해 3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하는 「제2차 소상공인 지원 기본계획(2023~2025)」에 반영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민생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업계의 목소리를 지속적이고 폭넓게 수용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