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전 국민 직무 역량 향상 위해 서울대학교 등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전 국민 직무 역량 향상 위해 서울대학교 등과 업무협약 체결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산업인력개발학과-한국산업교육학회 4자간 업무협약(MOU) 체결
- 국가인적자원개발 협업으로 구직자와 재직자 등 직무역량 향상 지원 확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은 16일 서울대학교에서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산업인력개발학과, 한국산업교육학회와 전 국민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16일 서울대학교에서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산업인력개발학과, 한국산업교육학회와 전 국민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공공, 교육, 학계에서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해 국가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전문성 제고를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개최 △구직자, 재직자 등의 경쟁력 강화 지원 △산업인력개발 전문가 양성 등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진실 국가직무능력표준원장은 "올해부터 개인별 자격취득 및 교육훈련 이력을 통합 관리하는 ‘직무능력은행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단은 올해부터 개인별 자격취득 및 교육훈련 이력을 통합 관리하는 ‘직무능력은행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스템에서 발급된 직무능력 인정서는 취업과 기업의 인사 배치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1:1 취업 솔루션을 제공해 청년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구직 효능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기업 맞춤형 채용 모델을 지원하고 인사담당자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현장 중심의 산업인력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의 핵심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발해 구직자, 재직자 등 전 국민의 직무역량 향상에 대한 지원이 확대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확산을 통한 국가 인적자원개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