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바이오벤처 오픈랩 개소, 2월부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대전바이오벤처 오픈랩 개소, 2월부터 입주기업 모집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3.01.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26일 유성구 전민동 대전바이오벤처타운에서 ‘대전바이오벤처 오픈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병철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맹필재 바이오헬스케어협회장 등 산·학·연·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전바이오벤처타운 5층에 조성된 오픈랩은 총 면적 250.72㎡에 입주 기업 사무실 4개, 회의실 2개, 공용 실험실 1개로 구성됐다.

시는 다음달 2월부터 입주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입주 기업은 초기 창업단계에서 구축하기 어려운 실험실, 고가의 연구 장비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개별 사무실·회의실 등이 지원된다.

또 대전테크노파크로부터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대전바이오벤처타운에 입주한 선배 기업들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석봉 부시장은 “바이오산업 육성은 지역경제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의 우수한 바이오 벤처 기업들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바이오벤처 오픈랩은 시가 지역 바이오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하는 ‘(가칭)대전바이오창업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시범적으로 도입됐다.

대전바이오창업원은 2026년 개원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으며 공동장비실과 입주공간 40개, 공유형 오픈랩, 회의실 2개, 협력기관 사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바이오창업원이 개소할 경우 600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