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코리아, 세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GSEA' 참가자 모집
상태바
EO코리아, 세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GSEA' 참가자 모집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11.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코리아'에서 전 세계 학생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학생 기업가 어워드(GSEA)'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O(Entrepreneurs' Organization)는 전 세계 61개국의 기업가 1만 4천여명이 활동하는 네트워킹 단체로, 전 세계 대학생 창업가의 성공을 위해 GSEA(Global Student Entrepreneur Awards)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누적 매출 50만원 혹은 투자유치금액 100만원 이상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30세 이하의 대학(원)생이라면 경진대회 참여가 가능하며, 12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합격자 발표는 2023년 1월중에 예정되어 있으며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류와 면접 심사 이후 예선전을 거치며 한국 본선 진출자가 결정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전문가 멘토가 배정되며, 국내의 100명 이상의 현직 CEO들이 사업아이템과 전략을 평가한다.

GSEA 한국 본선 1등은 한국 대표로 GSEA 글로벌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2등, 3등 기업에게는 각각 300만원,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글로벌 대회 참가 시, 이동(항공료 등) 및 체류(숙소 등)에 필요한 모든 여행경비는 EO 코리아가 전액 부담하게 된다.

GSEA 글로벌 대회 우승 상금은 최대 미화 총 2만 5000달러(한화 약 3000만원)가 책정되어 있다. 또한, 대회 참가 시 많은 글로벌 기업 CEO와 투자자들과의 미팅 기회도 주어지며, 더불어 EO 회원 기업가의 멘토링도 지원받게 된다.

EO코리아 GSEA 공동 체어(이용수 대표, 남태훈 대표)는 “GSEA를 통해 창업자는 사업 아이템을 검증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네트워크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년창업 인프라 구축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