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ESG실천포럼 창립 발기인 대회 개최
상태바
대학 ESG실천포럼 창립 발기인 대회 개최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2.11.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국 대학에서는 ESG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전국 대학에서는 ESG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의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와 미래를 목표로 하는 ESG경영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시대적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과 공공 분야 뿐 아니라 고등교육기관인 대학의 역할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ESG경영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시대적 소명을 실천하기 위해 대학인들이 모여 대학의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활동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대학ESG실천포럼(UFESGI)’을 창립하기로 하고 발기인대회를 11월 22일 서울스퀘어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기인대회에서 전문대학은 박홍석 총장(인덕대). 도한신 부총장(영진전문대), 문용규 교수(전주비전대 부총장 역임),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한국전문대학교욱협의회), 김창원 교수(인덕대)가 참석했다.

일반대학은 임정근 명예교수(경희사이버대 부총장 역임), 변창훈 총장(대구한의대), 노승용 교수(서울여대, 한국공공경영학회 부회장), 류희욱 교수(숭실대 부총장 역임), 김혜영 교수(경희사이버대 부총장 역임)가 참여했다.

이 모임에서 박홍석 인덕대 총장과 임정근 경희사이버대 명예교수를 실천포럼의 공동의장으로 선임하였다. 사무총장에는 한광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이 맡고, 간사에는 김창원 인덕대 교수가 맡기로 했다.

 

대학ESG실천포럼은 앞으로 대학의 사명과 역할을 정립하고 ESG 전문인력 양성을 포함하여 대학에서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ESG 실천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특히 대학에서 ESG의 가치를 교육, 연구, 행정에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내년 2월 2일 인덕대학교에서 대학은 물론 정부, 기업, 지방자치단체의 관계자들이 우리 사회의 ESG 실천에 대한 다양한 이슈와 사례를 논의하는 장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