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인력 양성과정 진행
상태바
MBC,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인력 양성과정 진행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1.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도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의 일환으로, 참여 교육생은 훈련비를 전액 지원받으며 매월 훈련 장려금도 지급받게된다.

교육과정은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3D 영상 콘텐츠 제작자 과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3D 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하는 ‘3D 증강&확장현실(AR&XR)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통해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 콘텐츠의 기획부터 언리얼엔진, Cinema 4D 등 실전에 바로 사용 가능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현업에 종사 중인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생은 과정 이수 후 증강콘텐츠 제작, 버츄얼 스튜디오, 모션그래픽 분야로의 진출을 꾀할 수 있다. 현재 1~3기 교육이 완료 혹은 진행 중에 있으며 4기는 2022년 11월 29일(금), 5기는 2022년 12월 20일(수)에 시작하여 6개월 동안 진행된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를 양성하는 ‘한류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을 통해서는 언리얼엔진과 유니티를 활용하여 XR엔진 개발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과정은 MBC가 인증한 우수 강사들이 강의를 맡는다. 옷소매 붉은 끝동, 밤을 걷는 선비, 운빨로맨스 등 MBC의 드라마 및 음악방송의 IP를 활용하여 실습 가능하다. 현재 1기 모집 중이며 12월13일 부터 6개월 간 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교육생들은 이력서 클리닉, 맞춤형 취업 정보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작 등의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 기간 중 MBC 스튜디오 및 XR 스튜디오에서의 현장 학습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추후 MBC의 콘텐츠 협력업체로의 취업 연계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