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 eDISC 기반의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 eDISC 기반의 진로캠프” 운영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1.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월 18일(금)에 ‘eDISC 기반의 진로캠프 특강’을 실시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eDISC 기반의 진로캠프’는 eDISC 진단도구를 이용하여 행동유형 분석을 통해 자기 이해를 돕고 이로써 선호 활동과 적합한 직무를 고려하여 효과적인 취업 매칭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전 학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모집하였고, 사전 진단 후 지난 11월 18일(금), 비대면으로 진로캠프 특강을 진행했다. 진단 결과에 따라 개별 컨설팅을 원하는 학생들이 많아 이번 2학기에는 개별 진단 결과에 따른 해석 위주로 특강을 운영했다. 특강 수료 후, 취업지원관과의 진로 및 취업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코칭 등의 맞춤형 상담 또한 진행되었다.

수원대학교 학생 총 40명이 수강하였으며, 이들은 “진단 결과를 개별적으로 분석해주셔서 좋았다”, “나의 성향과 특성을 알아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강의라는 점이 좋았다”, “강의를 들으면서 심적인 위로까지 받을 수 있었다”, “성격의 장단점과 업무 방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진로 확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희망 직무와 개별 특성에 맞춘 직무를 비교하며 진로를 정할 수 있는 점이 도움이 됐다”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본교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진로캠프와 같은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