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토론마라톤 'KB 솔버톤 대회' 개최
상태바
KB금융, 토론마라톤 'KB 솔버톤 대회' 개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9.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오는 11월 국내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의 토론 마라톤인 ‘KB 솔버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솔버톤(Solveathon)은 영어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특정 문제에 대해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한정된 시간 내에 아이디어를 낸 후 발표·토론의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MIT대학에서 유래했다.

솔버톤 대회는 가상의 KB금융그룹 CEO가 된 참가자들이 KB금융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주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KB금융이 실현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해나가는 토너먼트 방식의 대학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팀(4인 1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대학 대항전 방식인 만큼 팀 구성은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제한된다. 같은 학교에서 복수의 팀 참가도 가능하지만 본선 진출은 학교별 3팀으로 제한된다.

특히 KB금융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발맞춰 한국에 관심이 많고 한국어 구사에 능숙한 Z세대 인도네시아 특별팀 1팀도 초청해 현지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대회는 KB금융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주제로 1차 서류·영상 심사를 통해 16개 팀을 선정하고,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진행되는 본선대회를 거쳐 결선에 진출할 4개 팀을 선발한다.

결선은 12월 1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진행된다.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그룹 CEO와의 대화,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전문가 인큐베이션 등의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최종 우승팀은 KB금융 윤종규 회장과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별도의 토론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6팀에게는 향후 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총 3000만원의 상금과 해외 학술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 1개 팀에게는 국회의장상이 수여되며 MIT, 코넬 대학교 등과 연계한 학술연수 기회와 함께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KB금융그룹 회장상인 최우수상 1개 팀에게는 300만원이, 우수상 2개 팀에게는 각 200만원이 수여되고, 모든 본선진출팀에게는 연구과제비 100만원이 제공된다. 선정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사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대회 운영위원장을 맡은 디베이트코리아 윤석호 사무총장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방식이지만 외국의 경우 팬데믹, 기후 위기 등 사회가 직면한 난제에 대해 전 세계의 Solver들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솔버톤 대회가 각광받고 있다” 며 “세상을 바꿀 열정적인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bsolveathon.org)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