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청소년·대학생 대상 ‘꿈키움멘토링 봉사단’ 발족
상태바
현대건설, 청소년·대학생 대상 ‘꿈키움멘토링 봉사단’ 발족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9.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은 25일 서울 종로구 계동 사옥에서 교육 장학 전문 사회복지기관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힐스테이트 꿈키움멘토링 봉사단' 9기를 발족했다.

힐스테이트 꿈키움멘토링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설 분야 전문가 임직원 멘토와 건설·이공계 분야 꿈을 키워가고 있는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3명이 1개 팀을 구성해 활동하는 봉사단이다. 지난 2014년 국내 건설사 최초로 선보인 이후 올해 9년차를 맞이하였으며 임직원 멘토 16명, 대학생 멘토 16명, 청소년 멘티 16명이 참여하여 향후 10개월간 활동을 진행한다.

꿈키움멘토링은 단순 조별 구성이 아닌 청소년의 장래 희망에 맞춰 해당 분야 전공 대학생과 임직원을 선발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가 청소년 멘티의 진로 및 학습 멘토링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 간담회와 희망 직업 간접 체험 등 다방면의 멘토링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꿈키움멘토링 봉사단 운영을 통해 건설업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향상시켜 왔다" 라며 "건설 분야 인재양성 및 지역사회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향상과 진로 선택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진행하는 재능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