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하반기 대규모 개발자 경력 채용 나선다 [채용! 기업분석]
상태바
마켓컬리, 하반기 대규모 개발자 경력 채용 나선다 [채용! 기업분석]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가 2022년 하반기 개발자 공개채용에 나선다. 지원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채용직무는 테크직군 00명(기획, 디자인, 개발, QA, 데이터, DevOps), 컬리페이 테크직군 00명(개발, DevOps) 등이다.

이력서, 포트폴리오 제출시 적합한 도메인과 포지션을 추천하는 커리어 큐레이션을 진행하며, 지원 후 48시간 이내에 결과를 안내하는 샛별 전형 또한 진행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코딩테스트/과제전형 - 직무적합성 면접 - 조직적합성 면접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코딩테스트와 과제 전형을 거친 후 1Day 인터뷰를 통해 직무적합성 및 조직적합성을 평가하며 2주내에 채용과정 마무리한다.

9월 28일 수요일에는 컬리테크 현직자 LIVE 직무 토크쇼 진행되며, 토크쇼 참가는 19일부터 25일까지 가능하다.

 

컬리 소개

마켓컬리는 2014년 설립된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자에게는 적합한 유통망을 제공함으로써 양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통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을 컬리의 창사이념으로 볼 수 있다.

창사이념에 걸맞게 기술과 데이터에 기반하여 유통과정의 혁신을 추구하며,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활동하고 있다.

샛별배송, 풀콜드체인, 온도대별 분리포장 등 더 나은 유통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으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컨텐츠 제작하는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컬리는 차후 컬리가 유통업계의 기본 될 수 있도록 꾸준한 혁신 유지함은 물론 식품 외에도 가전, 화장품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프리IPO를 거치며 기업 가치 4조원을 기록하였으며 연내 상장을 위해 일정 조율중에 있다.

 

<인터뷰 - Production Engineering 팀>

Q. Production Engineering 은 어떤 일을 하는 팀인가요?

집을 잘 짓기 위해서는 필요한 연장을 갖추고 기초 토대를 조성하는 작업이 필수적인 것처럼, 프로덕트 조직의 기초 기반을 다지고 생산적인 도구를 만드는 중요한 일을 담당해요.

빠른 서비스 출시와 안정적인 운영을 책임지는 SRE 팀, 퀄리티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SQE 팀,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이터 플랫폼 팀으로 구성되어 있죠.

 

 Q. 2022년을 맞이해 새롭게 추진하고자 하는 과제가 있으신가요?

지난해는 기본적인 토대를 만드는 데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엔지니어링을 추구하는 한 해가 될 거예요.

-SRE: 현재는 개발 환경에서만 사용하고 있는 Kubrnetes를 앞으로는 운영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에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려고 해요.

-SQE: 공학적인 접근을 통해 보다 견고한 품질 보증 체계를 구축하고 자동화까지 적용하려 해요.

-데이터 플랫폼: 다양한 커머스와 풀필먼트/딜리버리 데이터로 개인화, 자동화, 최적화를 실현하고자 해요.

 

Q. Production Engineering 조직의 업무 방식이 궁금합니다.

SQE팀은 프로덕트 조직과 한 몸처럼 기민하게 소통하며 일하고, SRE 팀과 데이터 플랫폼 팀은 프로덕트 조직이 각자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편한 각종 플랫폼과 컴포넌트를 제공하고 있죠. 또한 프로덕트 조직에서 매주 여는 기술 세미나에서 기술적인 결과물을 많이 공유하거나 소개하기도 한답니다.

 

Q. Production Engineering 조직의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프로덕트를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더 잘 만들 수 있게끔 기반을 닦아줘야 한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본인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분들이 모여 있어요. 

전체적으로 끈끈하고 열정적인 팀플레이가 돋보이는 문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Production Engineering 팀원들의 커리어 성장 방향과 가능성은 어떻게 보시나요?

컬리는 빠르게 성장 중이고, 이런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경험은 따로 있죠. 특히 현대적인 해결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서비스를 만든다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어요. 컬리의 많은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와 이커머스 생태계를 바꿔나간다면 성장은 자연스레 따라오지 않을까요?

 

Q. Production Engineering팀의 합류를 고민하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주문과 오퍼레이션이 함께 있는 컬리의 구조적인 특성 덕분에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도전 과제나 필수로 쓰이지 않던 기술도 모두 접해볼 수 있어요. IT를 기반으로 현실의 문제를 빠르게 바꿔나가면서, 도전을 통한 새로운 즐거움을 찾으며 일할 수 있는 놀이터와 같죠. 고민은 성장만 늦출 뿐, 바로 합류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