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이 바른 핵심인재 양성과정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
상태바
인성이 바른 핵심인재 양성과정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이 바른 핵심 인재를 키우다!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

최근 기업에서 인재들이 자주 이직하며 경쟁사나 다른 국가로 기술을 유출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적인 직업윤리가 훼손되어 기업과 국가에 막대한 손실을 끼치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교육전문가는 문제의 원인을 “윤리교육을 소홀히 하는 한국의 교육시스템에 있다”고 지적하며, 해결방안으로 ”대학에서 인성중심 교육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기업 538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신입사원의 인재상도 급변하고 있다. 기업들은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책임감이 있고 소통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해 유동적이고 위기에 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

또한 성실, 팀워크, 긍정적인 태도, 전문성 등을 인재상에서 중요하게 여긴다. 이러한 배경에 힘입어 ‘인성’은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신입사원 직업능력을 인증하다! 

기업에서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입사원의 역량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인성과 됨됨이다. 인성을 갖추는 것은 자신의 내면과 사회 환경을 잘 조화시키고, 조직에 필요한 적응력을 높이는 길이다.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인성은 대학생활에서 미리 갖출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이에 (주)인앤잡에서는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을 준비하였다.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은 기본 인성교육과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올바른 자세와 소양을 기르고자 개발된 자격과정이다. 역량중심 인성교육, 직장예절, PPT 작성, 문서작성 및 보고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서 조직적응력을 높이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업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소개한다. 신입사원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이메일 작성법, 명함 관리법, 존칭 구분법, 전화 받는 법 등의 직장예절도 교육한다.

교육과정은 총 8시간으로 진행되며, 종료 후에는 자격시험을 치른다.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 시험에서 60점 이상 획득한 경우 자격증을 발급받으며, 불합격 시에는 수료증이 지급될 예정이다.

 

 인성이 바른 신입사원이 되는 길!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은 ▲역량중심 인성교육 ▲조직적응력 프로그램 ▲스마트 직업능력 향상 과정 ▲업무능력 고도화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량중심 인성교육은 조직적응에 필요한 사회적 능력과 기술 습득, 도덕적 품성 배양 등이다. 인성 핵심덕목으로 책임, 성실, 정직과 용기, 지혜, 시민성 등을 심어준다.

조직적응력 프로그램은 조직의 특성, 환경에 적응하고 구성원들과 조기에 융화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직장예절, 셀프리더십, 자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을 가르친다.

스마트 직업능력 향상과정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법, 문서를 관리하는 규정을 이해하도록 교육한다. 개인정보보호, 고객만족서비스, 업무용어, 협업툴 익히기 등을 소개한다.

업무능력 고도화 교육은 업무 효율을 증대시키는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도록 한다. 조직구성과 부서업무의 이해, 문서작성 및 보고 스킬, 프레젠테이션 스킬, 빅데이터를 활용한 문서 작성 등을 교육한다.

한편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은 교육시스템(LMS)인 잡스타트(http://www.jobstar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입사원 직업능력 인증자격과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인앤잡 대표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