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지원
상태바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지원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7.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경기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경기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는 경기도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교육, 취업 상담프로그램, 현직자 멘토링, 채용설명회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여 채용 준비에 따른 사회적 비용도 절감한다. 

구직자에게는 전문자격을 갖춘 청년 전담 직업상담사가 배정되어 참여자가 희망하는 방식(대면, 전화, SNS, 줌)으로 취업 지원이 이루어진다. 상담사는 최소 2주일에 1회 컨설팅을 제공하며 취업 성공 동반자로 함께한다. 참여자는 자소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직무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전문지식을 요하는 기술직렬에 지원하고자 한다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직접 자소서 컨설팅과 직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경기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에 참여하고 싶다면 올해 8월부터 진행되는 추가 신청기간 동안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해 12월까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대상 구인 예정 기업도 모집할 예정이다.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은 “재단은 전문적이고 다양한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채용박람회, 면접수당, 복지포인트 등 통합적 고용지원서비스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하반기부터는 온라인 직업훈련, 인공지능(AI)모의면접, 현직자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도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