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국형 정서코칭을 말한다’ 출간
상태바
신간 ‘한국형 정서코칭을 말한다’ 출간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5.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정서는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대표 정서코치 12인이 말하는 한국형 정서코칭 지침서
북코리아. 392쪽. 1만9천원.

한국커리어코치협회 소속 대한민국 대표 정서코치 12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 책은 정서코칭을 한국에 뿌리내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실이다.  왜 정서코칭이 필요한지 철학적·과학적 관점으로 살펴보고, 정서와 감정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무엇이 정서를 움직이게 하는지 알아본다.

아울러 정서의 패러다임 전환, 정서코칭 로드맵, 음악 및 미술치료를 통한 정서코칭의 실제, 정서코칭을 활용한 그룹코칭 및 진로동기 확장, 정서 나침반, 가정 및 창업을 위한 정서코칭, 학습효능감을 향상시키는 정서코칭 등을 소개함으로써 독자들이 다양한 정서코칭 현장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정서 주간 노트’, ‘부정 감정을 반대로 뒤집는 정서사전’, ‘본하트 정서카드’를 수록해, 독자들이 자신의 정서를 인지하고 실생활에 정서코칭을 활용하도록 안내한다.

비대면 사회와 인공지능 기반의 사회가 우리 모두에게 요구하는 정서적 성숙과 유연한 삶의 자세, 정서적 공감과 소통능력 개발 등에 이 책이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일상에서 소통과 공감에 불편함과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정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일과 삶의 현장에서 놀이처럼 쉽게 활용법을 제안하는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정서 근육이 열리고 단단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하영목, 윤영돈, 정한나, 신은주, 심혜련, 손병민, 한혜정, 최석규, 허희영, 정선미, 김영대, 남상은 지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