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다음 달 2일부터 '2022 하계 인턴' 모집 [채용! 기업분석]
상태바
엔씨소프트, 다음 달 2일부터 '2022 하계 인턴' 모집 [채용! 기업분석]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2년 하계 인턴사원을 오는 5월 2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온라인·모바일 부문) ▲게임사업(경험분석·사업개발 부문) ▲Game AI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Data Analytics ▲시네마틱 아트 ▲Sound Design ▲PM ▲서비스 UX기획 ▲게임 기획(Live IP 부문) ▲게임 기획(신규 IP 및 서비스 부문)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Live IP 부문) ▲게임 개발(신규 IP 부문) ▲사내 모바일 앱 개발 ▲백엔드 개발 ▲웹 서비스 개발 ▲게임 IP 브랜드 기획 ▲조직문화(OD) ▲인사(HRM) ▲Security Administration ▲System Engineering ▲Cloud Development 등 25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NC 테스트,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엔씨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또는 학위 취득 예정자(2023년 2월)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초부터 7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우수 수료자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2023년 정규직 신입사원 입사 기회를 얻는다.

채용전형

지원 및 서류 전형

모든 서류 전형은 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서 양식(항목)은 모집 공고별 기대하는 요건과 질문이 상이하게 구성될 수 있다. 한 명의 지원자가 2개 이상의 공고에 복수 지원을 할 수 있지만, 일부 전형의 경우 교차 지원이 불가능하다.

NC TEST

엔씨소프트의 Core Value와 핵심 역량에 대한 정합도(Fitness)는 물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직무 역량과 잠재적 지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Test로 지원분야에 관한 전문성 판단을 위한 적성검사를 포함하고 있다. 인턴 공채 시에는 정해진 고사장에서 지필 형태로 진행된다.

면접 전형

면접 전형은 함께 일하게 될 직상위자와 멘토 사우가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해당 기간 중 구성원으로서 수행하게 될 업무에 대한 잠재 역량을 판단하게 된다.

엔씨 인턴 꿀팁

서류전형에서 학력, 학점, 나이 등이 영향을 미치나요?

NC는 학력이나 학점, 나이로 절대 지원자 여러분들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NC가 영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NC만의 방법으로 정의하고 있고 NC의 Value나 업무하는 방식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직무별로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지가 통상적으로 이야기하는 스펙보다 중요합니다.

복지 혜택, 사내 시설을 인턴들도 이용할 수 있나요?

NC는 복지 제도나 사내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물론 인턴사원분들도 사용 가능하십니다. 엔씨카페나 라이브러리, 피트니스센터, 병원은 모두가 사용 가능합니다. 또 NC는 유연출퇴근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서 한 달 단위로 업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게임사업에는 어떤 세부 직무가 있나요?

게임사업에는 정말 다양한 직무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게임지표를 분석해서 유저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업무도 있고 또, 국내의 게임을 해외로 서비스하기 위해서 로컬라이제이션을 담당하는 업무도 있고 또 마케팅 채널이나 유통 채널을 관리하는 업무도 있고요. 마지막으로는 게임 상품 BM을 기획 개발하는 업무도 있습니다.

NC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 질문은 저희회사 대표님이신 택진님의 말씀을 인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NC는 NC의 길을 간다" "우리는 형식보다는 실체를 먼저 생각한다" 저는 NC의 장점도 여기에 있는 것 같아요. 옳은 방향으로 가려고 하고, 어떤 틀 내에서 생각을 하기 보다는 계속해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틀 자체를 바꿔버리는 의사결절정 문화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많이 하는 것이 지원에 도움이 될까요?

아무래도 NC는 게임회사이다보니 게임을 좋아하고 많이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다만, NC의 게임만을 꼭 고집해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NC가 아무래도 MMPRPG 장르로 유명하지만 현재는 내부적으로 다양한 장르에 도전 중에 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게임 플레이는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모집 분야에 따라서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작성해서 제출해야 되는 곳도 있으니 지원하실 때 꼼꼼히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신인 그룹 '유나이트(YOUNITE) 합류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인 그룹 ‘유나이트(YOUNITE)’의 플래닛(Planet)을 26일(화) 오픈한다.

그룹 유나이트는 데뷔 일주일 만에 유니버스에 합류하며 글로벌 팬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작한다. 유니버스 이용자는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와 FNS(Fan Network Service) 등을 통해 멤버들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엔씨(NC)는 플래닛 오픈과 함께 아티스트 인사 영상을 유니버스 공식 SNS에 공개한다. 추후 화보, 라디오 등 유니버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도 미디어(MEDIA)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경쟁사

넷마블

2000년 설립된 넷마블은 우수한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PC/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게임 컴퍼니이다. 업계 최초 PC게임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최고의 모바일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No.1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를 넘어 글로벌 No.1 온라인 게임사로 성장하고 있다. 20여 개의 우수한 개발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넥슨코리아

넥슨은 1994년 설립된 글로벌 게임회사이다. 온라인, 모바일, 소셜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2002년 일본, 2005년 미국, 2007년 유럽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일찌감치 해외 시장 개척에 앞장섰다. 일본, 중국, 대만 등 동아시아 3국을 비롯해 북미지역과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110여개국에 진출해 150여 개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14억 명의 사용자(계정)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