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내달 3일까지 'DX 정예전문가'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채용! 기업분석]
상태바
LG CNS, 내달 3일까지 'DX 정예전문가'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채용! 기업분석]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3.3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LG CNS

LG CNS가 미래의 DX 정예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인재들을 모집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LG CNS의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명은 ‘IT 리더십 아카데미(IT Leadership Academy)’며 인턴십과 IT기본교육을 포함한다. 서류 제출 마감기한은 4월 3일 까지다. 

‘IT 리더십 아카데미’에는 학사, 석사, 박사 모두 지원 가능하며 학사 대상으로는 ▲DX 엔지니어 ▲클라우드 아키텍처 ▲클라우드 AM(Application Modernization,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데이터 ▲스마트물류 등 6개 분야를 모집하고 있으며, 석/박사 대상으로는 ▲데이터 ▲AI ▲컨설팅 등 3개 분야를 모집하고 있다. 데이터 분야는 학사, 석사, 박사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전형

서류 접수 - 필기 전형 - 실무 면접 - 인턴십(최종면접)으로 이뤄진다.

필기 전형

필기전형은 학사의 경우 LG인적성검사와 코딩테스트, 석사는 LG인적성검사와 과제분석테스트, 박사는 LG인적성검사 중 인성검사만 진행된다. 코딩테스트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구현 역량 평가 및 논리적 사고/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 평가가 이뤄지며 프로그램 언어는 Java, C, C# Python 중 1개를 선택하게 된다. 과제분석테스트는 머신러닝/딥러닝 분석과제(R or Python)가 주어진다.

인턴십

실무면접까지 합격한 지원자들에 한해 채용 예정 부서에서 약 3주간 실습 형태로 진행되며 인턴십 마지막 주에 최종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십은 학사 지원자만 해당되며 DX Engineer(통신), 석/박사 지원자는 5월 중순 최종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LG CNS 직무 미리보기

DX Engineer(Front-end/Back-end Engineer)

디지털 금융, 지능형 정부, 스마트시티, 스마트 교통 서비스 등 편리하고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변화를 이끌어가며 다양한 산업의 프로젝트 경험과 IT 신기술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한다.

DX Engineer(통신)

디지털 금융, 지능형 정부, 스마트 시티, 스마트 교통 서비스 등 편리하고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며 다양한 산업의 프로젝트 경험과 IT 신기술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한다.

클라우드 아키텍처

국내 최대 규모의 아키텍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성공적인 Digital Transformation을 달성하기 위한 아키텍처 환경을 설계/구축하는 최정예 전문가 그룹으로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아우르는 아키텍처 전 영역에서 Cloud, MSA, Cloud Native 개발 및 AI 기반 개발을 리딩한다.

데이터

금융/제조/물류 등 주요 사업 분야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효율적인 자원관리를 위한 Insight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개인이 본인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통제하고 활용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LG CNS 국내 최대 규모 데이터센터 사업 수주

LG CNS가 국내 최대 규모 데이터센터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 총괄에 나선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지상 4층, 지하 4층씩 구성되며 연 면적은 9만9070㎡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이는 축구장 면적의 14배 수준이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오는 2024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LG CNS는 데이터센터 구축이 끝나면 입주 고객에게 '더 뉴 MSP'(Managed Service Provider·클라우드 전환·운영 서비스 기업) 기반의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 뉴 MSP는 클라우드 인프라·응용 시스템·보안·비용 최적화·디지털 전환(DX) 신기술 지원 등 클라우드를 최적으로 운영하는 사업 모델이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장비 배치를 할 수 있는 넓은 단일 상면이 특징이다. 상면은 데이터센터에서 장비나 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향후 IT 장비가 급격히 확장되더라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G CNS는 죽전 데이터센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까지 총괄한다. 전기 설비, 공조, 보안, 비상 대응 체계 등 데이터센터를 구성하는 전 영역을 설계하고 관리한다.

경쟁사

삼성SDS

삼성SDS는 1985년 삼성의 ICT를 담당하는 회사로 사업은 크게 비즈니스 솔루션과 클라우드&ITO 서비스로 구분된다. 지난 30여년 간 다양한 업종 영역에서 고객사의 Digital Transformation 혁신을 리딩해 왔으며, 전세계 30여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Solution Provider로 성장했다.

SK C&C

SK C&C는 SI 및 IT 아웃소싱 사업을 영위한다. SK그룹 관계사를 비롯해 은행, 정부기관 등의 대형 전산시스템 구축이 주력사업이다. 통신, 반도체, 에너지/화학, 공공, 금융, 제조 영역의 IT서비스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재해복구서비스, 네트워크 회선 등 B2B 고객이 필요로 하는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