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시행' 중기부와 친환경 스타트업 지원
상태바
SK이노베이션,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시행' 중기부와 친환경 스타트업 지원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2.03.0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와 협업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협력·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것으로 스타트업에 정부 사업화 지원금 제공, 대기업 보유 사업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은 2년 연속 참여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발표한 파이낸셜 스토리의 핵심인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 전략에 맞게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협업 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스타트업 15개 사를 선발한다. SK이노베이션은 선발된 친환경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R 코칭을 비롯해 사업 모델 개발, 사회 기여 강화 방안, 기업 홍보 등의 육성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권영수 SK이노베이션 ESG추진담당은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 및 협업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SK이노베이션은 민관 협력 및 다양한 형태의 친환경 생태계 확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회사가 추진 중인 ‘탄소에서 그린으로’ 전략 실행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소셜 비즈니스 발굴 공모전을 시작으로 친환경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실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스타트업에 직간접적으로 약 82억 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