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인재개발원, '현직자와 함께하는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충남대 인재개발원, '현직자와 함께하는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1.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 인재개발원이 지난 14일 '현직자와 함께하는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충남대학교 인재개발원이 '현직자와 함께하는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14일 진행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달 22일부터 약 3주간 '자기 강점 및 직무 역량의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한 취업 경쟁력을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 행사는 ▲포트폴리오 작성법 교육 ▲예선 ▲결과 발표 ▲본선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대회에 참여한 74명의 재학생 중 본선에 오른 9명이 대면 포트폴리오 발표를 통해 직무 연관성, 직무 역량, 발표 역량 등을 평가받았다. 예선에서는 △포트폴리오 표현 요소(50%) △구성 내용(50%)로 포트폴리오의 구성 요소와 포트폴리오가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평가했다. 본선에서는 △직무 연관성(40%) △직무 역량(40%) △발표 역량(20%)으로 직무 목표에 따른 강점을 잘 발표했는지 전달력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신석민 씨(바이오시스템기계공학과)가 대상의 영예와 함께 상금 350만 원을 받았으며, 윤유진 씨(사회학과)와 문지훈 씨(스포츠과학과)가 최우수상과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대회 종료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으로 대부분의 참여 학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회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포트폴리오에 대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사전 교육을 통해 실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