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3일까지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0여명 모집
상태바
포스코, 23일까지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0여명 모집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2.01.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12일부터 23일까지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0여 명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올해부터 연 1200명(기존 800명)으로 확대해 취준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교육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다.

취업아카데미는 총 3주간 진행되며 산업·기업·직무 분석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취업을 위한 기초 역량을 지도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면접 방식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해 올해부터는 비대면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AI면접 강의를 추가로 편성해 진행한다.

조별 과제 수행을 통해 기업의 업무 방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을 비롯한 다수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을 활용해 기업 실무 과제를 직접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2월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3주간 게더타운과 줌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자에게는 교육수당이 지급된다.

교육 수료 시 소정의 교육수당과 기념품도 지급한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 지원 자격은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로,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9년부터 총 2435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44%인 1082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해 교육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