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상태바
충북도립대학교,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립대학교가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시행하는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갱신심사’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1년 1주기, 2016년 2주기에 이어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이로써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9월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운영 전반과 교육활동 구성을 위한 핵심 기준인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 ▲교직원 등 6개 기준,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획득할 수 있다.

인증을 받지 못하는 대학은 교육부가 시행하는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 자격이 제한된다. 이번 3주기 인증은 내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5년간 유효하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중기발전계획과 연계하여 대학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PDCA(Plan-Do-Check-Action) 기반으로 환류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는 것에 대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시대 원격교육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사이버 스튜디오 구축 사업’과 학생취업지원을 위한 ‘원스탑 취업지원서비스’ 등 스마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평생교육 실현’과 학생복지 확대를 위한 ‘학생생활관 신축 사업’ 등을 통한 바람직한 고등직업교육 모델 구축에 활발히 대응하고 있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공병영 총장은 “3회 연속 기관평가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는 우리 대학의 전 교직원들이 합심해 교육성과를 분석하고 대응하는 등 땀흘려 준비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대학의 장점인 PDCA 체계를 적극 활용하여 기관평가인증 지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관리를 통해 충북도립대학교가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