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취업형 계약학과' 8개 대학 2022학년도 정시모집
상태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8개 대학 2022학년도 정시모집
  • 김현택 기자
  • 승인 2021.12.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8개 대학이 2022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8개 대학이 참여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난 2018년 5개 참여 대학을 선정한 이후, 2020년에 3개 대학을 추가로 선정하여 22학년도에는 총 8개 대학 29개 학과를 운영할 예정이다. 18년부터 학과 개설 및 학생모집을 거쳐 현재까지 1,300여 명의 학생이 28개 학과에 입학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학교는 가천대학교, 경일대학교, 동의대학교, 목포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전남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 총 8개 대학이다.

청년일자리 창출교육모형으로 평가받고 있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3년 동안 기업맞춤형 집중 교육과 현장실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균형 있게 결합해 집약적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대학 입학 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현장 맞춤형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산업체는 학생 선발 및 교육과정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선발 시 기업과 채용확약을 체결하여 1년간 교육에 집중하게 된다. 2학년부터는 정식 채용계약을 거쳐 재직자로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게 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학비지원과 함께 3년 동안 4년제 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취업까지 연계된다.

각 대학은 서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8개 대학, 총 1,02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 시에는 학과와 기업을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며, 전형은 학생부종합평가 등 서류 전형을 거쳐 기업이 참여하는 면접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정시의 경우 일부대학은 수능점수 반영 등 대학별 차이가 있어 관심 있는 대학의 전형일정 및 방법 등에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22학년도 정시모집 지원 기간은 12월 30일(목)부터 22년 1월 3일(월)까지 신청 가능하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과 참여 대학별 소개 등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종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