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17일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공동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전문대교협, 17일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공동협력 포럼'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지방소멸 대응 및 지역정주인력 양성을 위한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공동협력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인구와 경제의 도시 집중화 등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침체와 지방소멸 위기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방정부와 전문대학의 지역혁신 주체 간 지역일자리, 산업육성, 지역소멸 대응 등을 위한 포괄적 협력과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이 '전문대학의 인력양성 방안', 곽상욱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이 '전문대학과 지역사회의 공동발전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데이비드 옥 한·이스라엘 기업협의회 사무총장이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의 분산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김영수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대전환기 지역산업의 고용구조 변화와 일자리 창출 전략', 김현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지방소멸 대비 지역과 대학의 상생'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열리는 토론에서는 한광식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김포대 교수)을 좌장으로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고용영향평가센터 소장, 이소영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균형발전센터장, 김봉원 한국지역연구협동조합 이사장, 이광국 URBAN BRiDGE 대표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