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23일까지 산학협력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상태바
마산대, 23일까지 산학협력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대학교가 12월 14일(화)부터 23일(목)까지 산학협력지도사 자격과정과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산학협력부서의 업무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통한 교원 및 교직원의 산학협력 업무에 대한 실무 역량 향상이 요구되고 있다. 산학협력지도사 자격과정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산업계-학계 간 원활한 상호협력에 필요한 능력을 갖추었음을 인정하는 민간 자격증이다.

산학협력지도사 자격과정은 ▲4차 산업혁명 트렌드 ▲산학협력 조직구성과 정책의 이해 ▲산학연 과제 평가 실무 ▲산학협력 사업 관리 실무 ▲특허&지식재산권의 이해 ▲R&D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산학협력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사전 조사하여 기본역량, 전문역량, 핵심역량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산학협력지도사 교육과정에서 ▲기본역량 단계는 산학협력의 기본 지식 및 업무경험을 축적, 현장 프로세스 수행 역할 등을 학습하고, ▲전문역량 단계에서는 산학협력 직무에서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핵심역량 단계는 산학협력단 역량 강화 및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 자문, 전문지식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직업의 변화 ▲직업정보(워크넷)활용법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지도 방법 ▲면접코칭 지도의 5개 과목으로 구성돼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전체 강의의 80% 이상의 진도를 수료해야 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60점 이상자에게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자격과정은 취업지도 역량을 강화를 목표로 학생들의 취업지도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추후, 학생들의 취업탐색활동과 입사지원 코칭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