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1 엔알피(NRP) 데모데이' 24~25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 '2021 엔알피(NRP) 데모데이' 24~25일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1.11.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가상·증강현실(VR/AR) 성과발표회인 '2021 엔알피(NRP) 데모데이'를 24~25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엔알피(NRP, New Reality Partners)는 지난 2017년부터 확장현실(XR)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글로벌 민관협력체와 함께 올해 6기까지 총 148개의 유망 기업을 선발·육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가 올해 지원한 메타버스, 확장현실(XR) 산업을 이끌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소개하는 자리다. 산업계에 직접 몸담고 있는 새싹기업(스타트업)들의 발표를 통해 앞으로의 메타버스 산업을 전망할 수 있다.

가상공간 협업 플랫폼을 개발하는 '㈜넥시빌', 버추얼 프로덕션 연출 솔루션을 보유한 '이엑스', 증강현실 상권연계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는 ㈜인스에듀테인먼트, 증강현실 안경(AR 글래스)을 활용한 비대면 업무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딥파인 등 48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기업 정보는 홈페이지(www.nrp-demoday.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만 개최했던 지난해 데모데이와 달리 현장에 참석한 산업 관계자들 간의 기업교류와 업무상담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유튜브,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서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오프라인 활동을 부분적으로 재개, 기업 간 거래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