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설비공학과, 2021 한국 태양에너지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상태바
한밭대 설비공학과, 2021 한국 태양에너지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11.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태양에너지학회 2021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한밭대학교 이찬욱(오른쪽에서 2번째) 대학원생이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태양에너지학회 2021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건축설비공학과 대학원생과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이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태양에너지학회는 1977년 창립 이후 지난 44년 간 태양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전문 학술단체로서 재생에너지기술 및 건물에너지기술 융합학문을 기초로 제로에너지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한밭대 건축설비공학과 이찬욱 대학원생과 설비공학과 진산, 박정안 학부생은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 ‘공동주택 난방공급수 온도 설정 제어 개발을 위한 예비 타당성 검토’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기존의 지역난방을 열원으로 이용하는 공동주택 난방시스템의 난방공급 온도 제어방법의 개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거주자의 난방 사용 요구량을 반영한 새로운 난방공급온도 제어방법을 제안했다.

한밭대 설비공학과 도성록 지도교수는 “본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문제에 직면할 경우 문제해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의 경진대회 참여를 독려하여 창의적 인재양성과 학과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