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16일부터 '제13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기재부, 16일부터 '제13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11.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가 16일부터 18일까지 화상으로 국내 우수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 채용 정보와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13회 국제금융기구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번 채용 설명회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아시아개발은행(ADB), 녹색기후기금(GCF) 등 11개 국제금융기구 인사 담당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인사 담당자들은 기구별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각 기구의 인사 정책, 채용 정보 등을 소개한다. 심층 세션에서는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갖거나 채용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ADB와 WB 등 국제금융기구에서 일하는 한국인 직원들은 자신의 근무 경험을 소개하고, 취업을 위해 조언한다.

올해는 사전 서류심사를 거친 106건에 대한 채용 면접이 진행된다.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GCF는 이번 면접에서 우리나라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그 외 기구들도 면접 결과에 따라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윤태식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은 "국제금융기구 근무는 국제사회가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이자, 다양한 배경의 동료들과 협업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라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