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기업분석] 카카오, '개발자 양성' 부문별 상시채용 진행
상태바
[채용! 기업분석] 카카오, '개발자 양성' 부문별 상시채용 진행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카카오

카카오는 주로 경력 개발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공개채용 대신 상시채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카카오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서비스 별로 필요에 따라 부문별 어시스턴트, 개발자 등 수시로 채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상시채용

- 카카오 부문별 어시스턴트 모집

- 기술 직군 모집(QA/테스터/검증/네트워크/서버/보안 등)

인재상

- 가보지 않은 길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Willing to Venture

- 무엇이든 본질만 남기고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 봅니다. Back to Basic

- 나보다 동료의 생각이 더 옳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집니다. Trust to Trust

- 스스로 몰입하고 주도적으로 일합니다. Act for Yourself

- 세상을 선하게 바꾸려고 노력합니다. Tech for Good

세상의 문제를 새로운 시각과 방식으로 해결하고, 충분한 권한과 책임을 받아 신나게 일하고 싶은 인재

 

채용절차

위는 카카오 영입의 기본 프로세스이며, 경우에 따라 추가 절차가 포함될 수 있다.

- 테크직군 : 서류전형 합격 후 코딩테스트 진행

(포지션에 따라 코딩테스트 이후 원격인터뷰 및 과제전형 추가될 수 있음)

- 디자인직군 : 서류전형 합격 후 과제전형 진행

(포지션에 따라 3차 인터뷰가 추가 진행될 수 있음)

1차 인터뷰 이후 단계에서 불합격 경우, 동일직군 재지원은 입사 시점으로부터 1년 후 가능하며 장애/보훈 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한다.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카카오, 올해 국내외 ESG평가 성적 개선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올해 외부 기관이 평가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등급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개선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DJSI 월드 지수’, ‘DJSI아시아퍼시픽 지수’, ‘DJSI 코리아 지수’에 모두 신규 편입됐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DJSI지수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JSI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상위600대 기업, 코리아 지수는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이 평가 대상이다.

카카오는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Interactive Media, Services & Home Entertainment-IMS)’ 산업군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세 가지 지수에 모두 신규로 편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올해부터 ESG경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여러 노력들을 해왔다”며 상생과 혁신을 위한 ESG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공교육 분야에 AI 교육/기술 지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공교육 분야에 AI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늘(8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본 행사는 초⁄중⁄고등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SW・AI 관련 전시 및 강연 프로그램으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AI 교육 ‘랜선 클래스’에 참여해 챗봇을 주제로 총 3회 강의를 진행한다. AI 개념, 챗봇 만드는 과정을 비롯해 챗봇에 적용하는 머신러닝⁄딥러닝 기술에 관해 쉽고 재미있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페스티벌 프로그램에 제공해 참여자들이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SW 교과 및 AI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에 교육용 카카오워크를 기본 소통 툴로 제공해 화상회의, 메신저 등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정보

회사명  주식회사 카카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대표번호 1577-3321

사업종류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개발 및 공급

취급품목 모바일 서비스

매출액(2019년) 3조701억 원

사원수 2,701명

 

경쟁사

네이버

네이버 및 주요 종속회사의 주요 서비스는 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등이 있으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공식계정 등의 광고 사업과 디지털 아이템('라인'을 통한 모바일 게임, 스티커 판매 등) 유료화와 같은 콘텐츠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구글

구글은 소프트웨어, 기술, 인터넷, 광고, 미디어 모두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발전했다. 구글은 전세계 검색시장의 91.8%를 장악하고 있으며,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 광고 서비스인 구글 애드워즈(AdWords)와 구글 애드센스(AdSense), 모바일 서비스인 구글 애드몹(AdMob) 등은 광고주들에게 최적화된 타깃팅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