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대학생 금형기술경진대회서 최고상 석권
상태바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대학생 금형기술경진대회서 최고상 석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AI융합기계계열이 전국 대학생 금형기술대회에서 최고(最高)상인 금상 2개를 모두 석권하며, 금형설계 전국 최고 실력을 입증했다.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은 사출금형설계와 프레스금형설계 분야로 진행된 2021년 ‘제18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에서 2개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사출금형설계 분야 금상은 조용범 학생(2년)이 차지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프레스금형설계 분야는 김재관 학생(2년)이 금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기에 더해 박진우 학생(2년)이 사출금형설계 분야 동상으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상을, 송이준 학생(2년) 역시 프레스금형설계 분야 동상으로 한국금형공학회회장상을 차지했다.

시상식은 코로나로 4일 오후 영진전문대 연서관 강의실에서 자체행사로 열렸다.

사출금형 금상을 수상한 조용범 학생은 “우리 계열은 ‘NCS과정평가형자격 과정’을 도입, 수업이 곧 자격과정이면서 현장 실무중심이라 CAD실력을 크게 향상할 수 있었다”면서 입상을 기뻐했다. 그는 다음 주부터 서울 소재 사출금형설계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바스로 출근해 신입사원 수습과정을 밟는다.

안상욱 AI융합기계계열 부장(교수)은 “우리 대학은 ‘산업기술 명장대학원’ 도입을 위해 10여 년 전부터 공을 들여, 올해 그 빛을 보게 됐다. 마이스터대로 ‘신산업과 연계한 초정밀금형기술’ 분야 전문기술 석사학위를 배출하는 한편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지능형로봇 분야에 선정돼 매년 10여억 원씩 6년간 총 60여억 원에 달하는 국고를 지원받아 핵심 인재를 양성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4일 대학 강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협약기업이자 금형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중인 대구 소재 세원물산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 회사로 입사가 확정된 김재관(프레스금형설계 금상), 박진우(사출금형설계, 동상) 학생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