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온라인 ‘2021 U7+대학 연합 취업캠프’ 성료
상태바
한신대, 온라인 ‘2021 U7+대학 연합 취업캠프’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021 U7+대학 연합 취업캠프'를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한신대는 지난해 강남대/성결대/안양대/평택대/한세대/협성대 등 경기 남부 지역 7개 대학과 재학생들의 취창업 지원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하고 U7+ 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 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연합 취업캠프는 ▲LMS 강의만 수강하는 '기본과정' ▲LMS 강의와 실시간 강의를 병행하는 '완성과정' 등 2개 과정이 준비됐다. 학교별, 과정별 15명의 인원으로 제한해 진행됐으며 7개 대학에서 총 210명이 참여했다.

'기본과정'은 취업/진로/비즈니스 분야의 이론 강의로 구성됐으며 '완성과정'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경기도 특화 산업 분석 특강, 현직자 직무 멘토링, 모의면접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완성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 준비가 막연했는데 대학일자리센터 도움으로 기업 분석부터 이력서까지 세심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모의 인성면접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다른 학생들도 꼭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등의 호응을 보였다.

김상욱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비대면 취업캠프였지만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줬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완화돼 대면으로 7개 대학 학생들 간 만남의 장이 생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