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DMC이노베이션 캠프(DIC2021)’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1 DMC이노베이션 캠프(DIC2021)’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10.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디엠씨코넷(이사장 이방희)과 재단법인 디엠씨산학진흥재단(이사장 고홍석)이 공동 주관하는 2021 DMC이노베이션캠프 창업경진대회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공모 신청을 받는다.

201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회차를 맞는 이번 DMC이노베이션캠프 창업경진대회에는 4차 산업혁명 기반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팀)와 초기 창업기업(3년 이내)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IC2021 창업경진대회는 성공 창업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사업 계획의 명확성과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차 산업 분야 우수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팀)를 발굴해 혁신 비즈니스 모델(BM)을 도출하기 위한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 창업 견인을 목적으로 하며 메타버스/AI/비대면 서비스 분야 초기 창업기업(3년 이내) 중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을 선별해 투자유치 및 펀딩 교육, IR 멘토링 등을 통한 기업 성장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혁신적이고 도전적이며 성장가치가 높은 4차 산업 분야의 사업 계획에 대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4개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 후 실전창업 전문가 코칭과 멘토링을 진행한다.

사업 계획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다 정교화하는 빌드업(Build-up)을 거쳐 12개 결선 진출팀을 선정한 후 최종 피칭데이를 통해 총 2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업의 본질, 목표, 실천 계획을 구체화하는 실전창업 교육,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전문가 멘토만의 맞춤형 멘토링, 스타트업 투자IR의 기본이 되는 피칭커뮤니케이션까지 본 대회 참가를 통해 성공 창업을 견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