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창업 멘토링 '서울창업카페' 8호점 양천점 개관
상태바
원스톱 창업 멘토링 '서울창업카페' 8호점 양천점 개관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9.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제공
서울창업카페 8호점 양천신정점,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24일 예비창업가와 일반시민들에게 창업과 관련된 정보, 컨설팅, 교육 등을 제공하는 '서울창업카페' 8호점인 양천신정점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양천신정점은 양천구 신정로7길 75(신정동)에 273㎡ 규모로 네트워크 공간, 코워킹 및 메이킹스페이스, 회의 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서울시는 창업 상담 멘토링·창업 체험과 전문교육·네트워킹·창업특강으로 구성된 4가지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4가지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의 창업아이템 선정과 창업실무교육을 지원하는 '일대일 멘토링제' ▲3D프린터 등을 활용, 직접 체험하고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창업 체험 및 전문 교육 프로그램' ▲창업관련 독서토론을 통해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 등 창업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창업 네트워킹' ▲성공 창업가 및 창업 유관 분야 전문가의 창업도전 사례, 창업 전문 지식 등에 대한 '창업 특강' 등이다.

또한 양천구 입주기업 보육공간으로 조성된 양천 청년창업허브(양천구 운영)와 연계해 운영하고 양천상상마당을 위탁사업자로 선정, 창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서울창업카페는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신촌점, 홍대점, 혜화점)와 지하철역사(숭실대입구역점), 지하유휴공간(충무로점), 지하철역 인접공간(은평불광점)에 위치하고 있다.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창업카페에서는 창업교육, 창업멘토링, 네트워킹 활성화 등의 프로그램이 공통으로 운영된다. 세부 사항은 각 지점별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판규 서울시 투자창업과장은 "서울창업카페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누구나 창업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라며 "맞춤형 멘토링,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문화가 확산되는 창업종합지원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