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유망주 가린다'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미래차 유망주 가린다'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9.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 내 K-시티 주요시설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내달 1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 ‘케이-시티(K-City)’에서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는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대회 출범 시에는 10개 대학의 10개 팀으로 시작했으나 매년 참가 신청이 늘어 올해는 21개 대학의 26개 팀이 참여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경연 시작 전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하는 자율차 이론교육 및 차량 제작․개발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해야 한다. 관련 온라인 교육과정도 이수할 수 있다. 참가팀들은 자율차 제작비용과 개발용 차체를 지원받아 차량을 직접 제작한 후, K-City에 조성된 경기장에서 경연을 치른다.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평가기준

경기장은 교차로․스쿨존․주차장 등 다양한 환경과 장애물로 구성돼 있다. 참가팀들은 이곳에서 자율주차․차선변경 등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주행코스를 완주해야 한다.

심사위원은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전문가들로, 자율차가 교통법규를 준수하면서 사고 없이 주행했는지 여부와 미션 성공률, 주행기록 등을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경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 또는 뛰어난 디자인이나 창의성이 돋보인 자율차를 제작한 팀에 총 8개의 상과 11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팀은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는다.

대회는 유튜브로 생중계 되며, 자세한 정보는 경진대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