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진로교육, 발달장애인 학부모를 위한 교육
상태바
아주 특별한 진로교육, 발달장애인 학부모를 위한 교육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9.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진로에 불안을 갖고 있는 발달장애인 학부모에게 진로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공공선연구소는 발달장애 자녀 부모를 대상으로 <아주 특별한 진로교육>을 25일에 온라인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 청년(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발달장애인 구인업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발달장애인들의 고용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진로 정보 부족으로 힘들어하는 학부모에게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첫번째 강의 [나의 진로이야기]는 진로설계를 하고 자신의 꿈을 찾고 있는 발달장애인을 초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우리 아이의 미래 모습이기도 한 선배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녀의 진로를 계획해 볼 수 있다.

두번째 강의 [엄마의 꿈]에서는 춤과 음악을 좋아하는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인 극단 라하프에서 참여한다. 자녀들이 자신의 끼를 펼치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부모들이 사단법인을 결성하고, 점점 성장해가고 있는 극단 라하프의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폼 신청서(https://forms.gle/HxCULrqCiHrGCdK99)를 작성하거나 공공선연구소에 전화(02-6032-90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